님, 아버님 어머님, 아버지 어머니

'님'은 높여 부르는 말인가 하고 물으면, 그렇다고 대답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무작정 누구에게나 붙여서 쓰는 말인가 하고 물으면 그렇지 않다고 해야 할 것 같습니다.

님은 피붙이에게는 쓰지 않는 말입니다.
예를 들어, 시집간 아낙이 시댁의 어른을 부를 때는 '아버님 어머님'이라 부르고, 피붙이인 친정의 어른을 부를 때는 '아버지 어머니'라 부릅니다.

언제부터 인지는 알 수 없지만, 이제는 아낙이 친정 어른을 '아버님 어머님'이라 부릅니다. 시댁 어른도 '아버님 어머님'이라 부릅니다. 남자들 가운데는 처가의 장인 장모를 '아버님 어머님'이라 부르는 사람도 흔히 있습니다. 장인이 어찌 아버지 일 수 있고, 장모가 어찌 어머니 일 수 있다는 것인지 알 수가 없습니다.

아낙이 친정 어른과 같이 있을 때, 누군가 아낙에게 이 분들은 누구신가 하고 묻는다면, 아낙은 '저희 아버지 어머니 입니다'라고 해야 옳읍니다. 요즘은 '저희'라는 말도 쓰지 않고 '우리 아버님 어머님'이라고 하는 경우를 흔히 볼 수 있읍니다. 열 번을 양보해서 그렇다고 합시다. 그러나 '우리 아빠 엄마예요'라고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아빠와 아버지, 엄마와 어머니도 가리어 쓰지 못하는 지경인 것입니다.

또한, 관직에 '님'을 붙여 부르는 것이 예사 입니다.
관직은 그 자체가 이미 높임말입니다. 하여 관직에 '님'을 붙이는 것은 말이 되지를 않습니다. 땅의 주인은 백성이고, 관직은 백성의 종임에 비추어 헤아리면 우습기 짝이 없는 소리입니다.

예컨데, 아무개 장관이 ..... 아무개 총리가.... 라고 하면 이미 높여 부르는 것임에도 '님'을 붙여서 아무개 장관님.... 아무개 총리님.... 라고 합니다.
누구나 다 아는 황희라는 정승이 있었습니다. 그 어디에도 '황희 정승님'이라 한 곳은 없지 싶습니다. 아무개 정승 댁이라는 말은 있어도 아무개 정승님 댁이라는 말은 들어 본 적이 없습니다. 정승이라는 관직이 이미 높임말이기 때문입니다.
주인으로 삽시다 !
우리 스스로와 사랑하는 후세대를 위하여 !
사람(人) 민족 조국을 위하여 !!



《조로공동선언 : 2000년 7월 19일 평양》
반제자주 다극세계 창설 - 공정하고 합리적인 국제질서 수립



>> 조선 땅을 점령함 : 점령자(침략자) 미제국 맥아더 포고령

>> 한국인 마루타 : 주한미군 세균전 실체

>> 강제 백신(예방) 접종 : 강제 인구감축 대량학살 무기

>> 끊임없이 전쟁을 부추기는 피아트 머니 - 사기.착취.략탈.강탈 도구

>> 현금금지(캐시리스) 전자화폐(CBDC 씨비디씨) 특별인출권(에스디알)

>> 미국 달러 몰락, IMF SDR 특별인출권 국제기축통화 부상과 금

>> 딮 스테이트 : 그레이트리셋, 유엔 아젠다 2030, 2021, SDG 17, 아이디 2020, 4차산업혁명, 세계경제포럼, 세계화, 신세계질서, 세계단일정부, 세계재편



민족자주 승리에 대한 굳건한 믿음으로, 한미동맹파기! 미군철거!!

주권主權을 제 손에 틀어쥐고, 주인主人으로서 당당하고 재미나게 사는 땅을 만들어, 우리 후세대에게 물려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