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 로마자 표기법 Romanization of Korean language

홀소리 (모음)
홀소리비고

aa

yaya

eoö..은 v임

yeo

oo

yoyo

uu

yuyu

euü

ii






aeae

yaeyae

ee

yeye






oeoe

wiwi

wawa

woe

waewae

wewe

uiüi
닿소리 (자음)

gk

ggkk

kkh

dt

ddtt

tth

bp

bbpp

pph

jj

jjjj

chch

ss

ssss

hh

nn

r / lr첫소리 r, 끝소리 l

mm

ngng
알파벳은 발달 수준이 낮아 우리 소리를 제대로 적을 수 없으므로, 위 표는 절대적 규범으로 될 수가 없음은 자명한 이치일 것입니다. 실제 소리를 가장 가깝게 적을 수 있는 방식으로 적는 것이 가장 현실적이라 하겠습니다.


우리 말과 글은 아주 잘 발달되어 섬세한 소리를 가지고 있고, 알파벳은 그 발달 정도가 매우 낮아, 우리 소리를 로마자로 적는 것은 애초 불가능합니다. 그러므로, 우리 말과 글의 실제 소리에 가장 가깝게 적으면 그것으로 충분하다 하겠습니다. 바꾸어 말하자면, 우리가 기준입니다.

그러니, 이렇게 적어야 한다, 저렇게 적어야 한다... 이게 맞다, 저게 맞다... 그런 것은 있을 수가 없다 하겠습니다.

더구나, 이런저런 잡소리를 늘어 놓으며, 규정화 하려는 것은 우수한 우리 말과 글을 망치려는 반역사 반민족 역적질 외에 그 무엇도 아닐 것입니다.

발달정도와 과학성에 있어 차원이 달라 아예 비교조차 할 수 없이 저급한 외세의 글자를 기준으로 삼고, 거기에 우리 글을 구겨넣으려는 발상은 어디에서 비롯하겠습니까. 사대매국에 찌들대로찌들었기 때문임은 자명합니다.

굳이 구겨넣으려면, 우리 말과 글을 기준으로 삼고, 우리 말과 글의 틀에 그 저급한 외세의 말과 글을 구겨넣어야 함은, 두 말할 필요도 없이, 명명백백합니다. 이에, 그 누구도 입이 천개 만개여도, 토씨하나 들이 댈 수 없습니다.

덧붙여 하나 더 말하자면, 컴퓨터 자판(키보드)이 우리 말과 글을 저급한 외세의 말과 글에 구겨 넣은 예(例) 가운데 하나일 것입니다. 이북이나 해외에서 쓰는 자판은 어떠한지 모르겠습니다. 이남에서 쓰고 있는 자판은 우리 말과 글의 원리에 맞지 않습니다. 우리 얼과 넋을 되찾으면, 언젠가는 자판이 바르게 바뀔 것입니다. 그날이 하루 빨리 오기를 바랍니다.

말과 글은 곧 얼입니다. 얼을 차리고 주인으로 삽시다.
주인으로 삽시다 !
우리 스스로와 사랑하는 후세대를 위하여 !
사람(人) 민족 조국을 위하여 !!



《조로공동선언 : 2000년 7월 19일 평양》
반제자주 다극세계 창설 - 공정하고 합리적인 국제질서 수립



>> 조선 땅을 점령함 : 점령자(침략자) 미제국 맥아더 포고령

>> 한국인 마루타 : 주한미군 세균전 실체

>> 강제 백신(예방) 접종 : 강제 인구감축 대량학살 무기

>> 끊임없이 전쟁을 부추기는 피아트 머니 - 사기.착취.략탈.강탈 도구

>> 현금금지(캐시리스) 전자화폐(CBDC 씨비디씨) 특별인출권(에스디알)

>> 미국 달러 몰락, IMF SDR 특별인출권 국제기축통화 부상과 금

>> 딮 스테이트 : 그레이트리셋, 유엔 아젠다 2030, 2021, SDG 17, 아이디 2020, 4차산업혁명, 세계경제포럼, 세계화, 신세계질서, 세계단일정부, 세계재편



민족자주 승리에 대한 굳건한 믿음으로, 한미동맹파기! 미군철거!!

주권主權을 제 손에 틀어쥐고, 주인主人으로서 당당하고 재미나게 사는 땅을 만들어, 우리 후세대에게 물려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