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 하나에 세 고을이 망한다 - 속담풀이

적어도 세 고을의 돈과 재물을 빨아 들여야 부자 하나가 만들어질 수 있다는 뜻입니다.

세상에는 물질이 무한정 있는 것이 아니므로, 누구 하나가 잔뜩 움켜쥐면 다른 사람들의 손은 비게 마련이고, 내로라 하는 부자가 났다는 말은 그 만큼 많은 사람들의 손이 비었다는 말이 됩니다.

누구 하나가 잔뜩 움켜쥐면 자연스레 빈부차가 커지게 마련이고, 빈부차가 커지면 사회에는 이런저런 모순과 악습이 돋아 나기 마련이니, 살기가 어려워짐은 지극히 단순한 이치라 하겠습니다.

같은 땅에 같은 때에 태어나 같이 살아가는 사람들끼리 나와 너를 가르기 보다는, 서로 어깨를 나란히 하여 나누면서 살면, 어린 아이들과 로인들 그리고 부녀자들도 밝게 웃으며 살 수 있는 고을이 될 것입니다.

불과 몇 몇 사람이 재물을 죄다 틀어 쥐고 떵떵거리고, 수 많은 사람들은 그의 노예가 되어 아둥바둥 힘겹게 하루하루 삶을 이어간다면, 그것은 결코 행복한 세상이라 할 수 없을 것이고, 사람이 사는 사회라고 말할 수 없을 것입니다.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모든 사람이 다 행복하게 나누며 사는, 말 그대로 사람이 사는 세상입니다.

그러한 불행과 고통으로 차 넘치는 사회구조를 만들고, 그 안에 사람들을 몰아 넣고는, 선량한 사람들에게 '사회 부적응자'니, '무능력자'니 ... 하는 딱지를 붙이고, '아니꼬우면 출세하면 될 거 아니냐...', '돈이 최고지',  '돈을 위해서는 무슨 짓이든 한다....' 따위의 말아닌 소리를 유행시키는 세력이 있는가....? 있다면, 그것이 누구인가...? 한 번쯤 생각해 볼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주인으로 삽시다 !
우리 스스로와 사랑하는 후세대를 위하여 !
사람(人) 민족 조국을 위하여 !!



《조로공동선언 : 2000년 7월 19일 평양》
반제자주 다극세계 창설 - 공정하고 합리적인 국제질서 수립



>> 조선 땅을 점령함 : 점령자(침략자) 미제국 맥아더 포고령

>> 한국인 마루타 : 주한미군 세균전 실체

>> 강제 백신(예방) 접종 : 강제 인구감축 대량학살 무기

>> 끊임없이 전쟁을 부추기는 피아트 머니 - 사기.착취.략탈.강탈 도구

>> 현금금지(캐시리스) 전자화폐(CBDC 씨비디씨) 특별인출권(에스디알)

>> 미국 달러 몰락, IMF SDR 특별인출권 국제기축통화 부상과 금

>> 딮 스테이트 : 그레이트리셋, 유엔 아젠다 2030, 2021, SDG 17, 아이디 2020, 4차산업혁명, 세계경제포럼, 세계화, 신세계질서, 세계단일정부, 세계재편



민족자주 승리에 대한 굳건한 믿음으로, 한미동맹파기! 미군철거!!

주권主權을 제 손에 틀어쥐고, 주인主人으로서 당당하고 재미나게 사는 땅을 만들어, 우리 후세대에게 물려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