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리락 / 오비이락 烏飛梨落 까마귀 날자 배 떨어진다

烏飛梨落
오비리락 (오비이락) : 까마귀 날자 배 떨어진다

공교롭게도 어떤 일들이 때와 곳이 서로 겹쳐 의심을 받는 처지가 된다는 말입니다.

마침 배가 떨어지는 그 찰라에, 까마귀가 날아 올랐고, 이를 본 배 밭 주인은 배가 떨어진 것은 까마귀가 푸더덕 날아 올랐기 때문이라고 까마귀를 의심하는 것입니다.

배 밭의 배가 떨어지는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바람이 불어서 일 수도 있고, 배가 자라면서 밀려 떨어질 수도 있고, 꼭지가 배 무게를 견디지 못하여 떨어질 수도 있고 ...

사람이 살다 보면, 이와 같이 공교롭게도 난처한 일과 때와 곳이 겹쳐 의심을 받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람을 의심하기에 앞서 '까마귀 날자 배 떨어진다'는 속담을 마음으로 헤아려 보는 여유를 가져야 하겠습니다.

그러한 공교로운 상황에 처하면, 누가 뭐라고 하지 않아도, 마음이 덜커덩 하고 얼굴이 붉어지는 것 또한 사람의 심리일 것입니다. 그럴 때는 당황하지 말고, 차분히 대처하는 것이 길일 것입니다.

언제나 그렇듯이, 제일 먼저 사람을 생각하고, 그 다음에 사물을 생각하면서 상황을 정리하면 좋을 것입니다.


세상 풍조가 각박하고, 사람을 무작정 의심부터 하는 것을 넘어, 있지도 않은 일을 꾸며 내어 이런저런 딱지를 붙이고, 모함을 들 씌우고 짓밟는 죄악이 스스럼없이 자행되는 지옥같은 현실입니다.

그러다 보니, 사람들은 무슨 일과 마주치면, 얼른 달려 들어 사람을 구하고, 상황을 정리하기는 커녕, 의심을 사고 해를 당할까 두려워, 외면하고 그 자리에서 벗어나는 것부터 생각합니다.

참으로 힘든 세월입니다.
사람으로 태어나 사람의 길을 따라 사람답게 살기가 어려운 세월입니다.

왜 사회가 이렇게 되는가?
답은 아주 단순명백합니다.

침략자 외세와 그에 굴종복무하는 반역사 반민족 범죄무리, 돈 권력 명예를 움켜쥐기 위하여 무슨 짓이든 하는 부정 부패 비리 악당무리가 지배하고 있는 땅은 그렇게 될 수 밖에 없습니다.

사회를 그렇게 몰아 넣고, 그런 상태로 유지해야, 천인공노할 흉악한 범죄를 마음껏 저지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두 말 할 것도 없이, 사회적 힘 (공권력)이 주인인 민중으로부터 부여받은 사명을 내팽겨치고 그 악당세력의 손 발이 되어 충성복무하기 때문입니다. 여기에는 그 무슨 이론이나 설명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머저리가 아니라면, 삼척동자도 능히 알 만큼 단순명백한 리치(이치)입니다.

이러한 현실은, 이 시대 이 땅에 사는 한 사람 한 사람의 책임이고, 반드시 모두가 떨쳐 나서서 고쳐야 할 일입니다. 우리 겨레의 있는 그대로의 역사적 진실에 바탕하여, 껍데기 형식놀음이 아니라, 바탕(본질) 곧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서 바로잡는 데에 모두가 하나 같이 떨쳐 나서서 쟁취해야 합니다. 길은 이 하나 뿐입니다.

이는 지금의 우리를 위한 것이자, 선대로서 후대에 대한 마땅한 의무입니다.

烏/乌
까마귀 오 wū 우
灬 연화발/ 10획, 편방용 132, 6급
灬 = 火(불 화)
飛/飞
날 비 fēi 페이
飛 날비/9획. 부수자. 1급.
배 리 lí 리
木나무목/11획, 5급
= 利(리로울 리) + 木(나무 목)
棃(본, 木/12)
떨어질 락 là 라
艹풀초머리/13획, 4급
= 草(艹= 풀 초) + 洛(물이름 락)
주인으로 삽시다 !
우리 스스로와 사랑하는 후세대를 위하여 !
사람(人) 민족 조국을 위하여 !!



《조로공동선언 : 2000년 7월 19일 평양》
반제자주 다극세계 창설 - 공정하고 합리적인 국제질서 수립



>> 조선 땅을 점령함 : 점령자(침략자) 미제국 맥아더 포고령

>> 한국인 마루타 : 주한미군 세균전 실체

>> 강제 백신(예방) 접종 : 강제 인구감축 대량학살 무기

>> 끊임없이 전쟁을 부추기는 피아트 머니 - 사기.착취.략탈.강탈 도구

>> 현금금지(캐시리스) 전자화폐(CBDC 씨비디씨) 특별인출권(에스디알)

>> 미국 달러 몰락, IMF SDR 특별인출권 국제기축통화 부상과 금

>> 딮 스테이트 : 그레이트리셋, 유엔 아젠다 2030, 2021, SDG 17, 아이디 2020, 4차산업혁명, 세계경제포럼, 세계화, 신세계질서, 세계단일정부, 세계재편



민족자주 승리에 대한 굳건한 믿음으로, 한미동맹파기! 미군철거!!

주권主權을 제 손에 틀어쥐고, 주인主人으로서 당당하고 재미나게 사는 땅을 만들어, 우리 후세대에게 물려줍시다.